2024.03.29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성경에서의 모태(母胎)와 습관성 유산에는 안태음(安胎飮)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에서의 모태(母胎)와 습관성 유산에는 안태음(安胎飮)

김길춘 교수(동의당약국)

 
김길춘.jpg
김길춘 교수(동의당약국)

 

1. 성경에서의 모태(母胎)
 
욥기 3장 10절
“이는 내 모태의 문(자궁)을 닫지 아니하였고 내 눈으로 환난을 보지 않도록 하지 아니하였음이로구나”
 
“모태(母胎)”[히]( beh'-ten 베텐), [헬] (koiliva koilia 코일리아) 배, 자궁, 몸을 뜻합니다. 
모태는 어머니의 태안, 때로는 사물의 발생 및 발전의 근거가 되는 토대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 말이 비유적으로 사용될 때는 가장 깊은 부분을 가리켜 마음, 심중 등을 의미합니다.
히브리인들은 “자궁의 문을 열고 닫는 것”은 곧 아기의 출생을 주관하는 자는 오직 하나님 한분뿐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욥은 자신의 불행을 그의 어머니가 자신을 출생한 것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용이 출생하여 고뇌와 파멸을 보며 사느니 차라리 태어나지 않았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탄식하였습니다.
 
2. 한약제제에서 임신 중 태아를 편안하게 안정시키는 안태음(安胎飮) 
 
 (1) 구성약재
백출(白朮), 황금(黃芩) 각 6g, 백작약(白芍藥), 숙지황(熟地黃), 사인(砂仁), 진피(陳皮) 각 4g, 천궁(川芎), 소엽(蘇葉) 각 3.2g, 감초(甘草) 1.6g
 
(2) 중요 한약재의 효능
① 백출(白朮)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쓰고 달며, 비장 ? 위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기운을 북돋워 주고 비장을 튼튼하게 하며, 태아를 편안하게 하여 유산을 방지 한다(보기건비 補氣健脾), (안태 安胎). 
      
② 황금(黃芩)
성질은 차고, 맛은 쓰며, 폐?담?비?위?대장?소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몸의 열을 내리고 습을 없애준다(청열조습(淸熱燥濕).
 
③ 숙지황(熟地黃)
성질은 약간 따뜻하고, 맛은 달며, 간 ? 신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혈을 보하고 음액(혈액, 체액, 정액)을 생기게 한다(보혈양음 補血養陰).
 
④ 당귀(當歸)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달고 매우며, 간?심?비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보혈조경(補血調經) - 혈이 허한 것을 보하고 차가운 것을 흩어지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통증을 멎게 한다(보혈조경 補血調經), (활혈지통 活血止痛)
 
⑤ 백작약(白芍藥)
성질은 약간 차고, 맛은 달고 쓰고 시며, 간?비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혈을 생기게 하고 음액을 거두어들이며, 간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고 통증을 멎게 한다. (양혈염음 養血斂陰), 유간지통(柔肝止痛) 

⑥ 천궁(川芎)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매우며, 간?담?심포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혈액순환을 잘 돌게 한다(활혈행기 活血行氣).
 
하나의 생명체가 세상에 탄생하므로 하나님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 하라’(창1:28)는 말씀이 이루어집니다. 한 생명체가 세상에 나와서 그 생명을 만드신 하나님과 연결될 때 그 인생은 지속적인 생명을 향유할 수 있습니다. 마치 태아 시절 탯줄을 통하여 모체로부터 영양과 피를 공급받아서 생명체가 성장하는 것처럼 십자가의 탯줄로 하나님과 연결된 인생은 모든 것을 그분께로부터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김길춘 교수님께서 난치병환자분들을 위해서 상담과 한약, 건강기능식품을 자신의 몸에 맞게 해드립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