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제8차 정기총회 및 대표회장 이·취임예배

기사입력 2020.05.11 17: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월 15일 오전10시 정기총회, 오후2시 대표회장 이·취임식 오후2시


    KakaoTalk_20200511_165338095.jpg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최낙신 목사)는 제8차 정기총회 및 대표회장 이·취임예배를 2020년 5월 14일(목)~15일(금) 기간 중에 서울 종로5가 100주년기념회관 신관4층 크로스로드 세미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14일(목)은 총회 전에 법인이사회의, 임원회의와 운영위원회 등으로 모이며, 정기총회는 15일(금) 오전10시, 대표회장 이·취임식을 오후2시에 열릴 예정이다.  


    세기총 정기총회는 3월 3일~4일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두 차례 연기하다가 오는 5월 14일~15일에 모이게 되었다.  대한민국은 바이러스의 확산이 어느 정도 안정세에 접어들어 생활방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총회로 모일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지만 미국이나 기타 해외에서 참여하는 임원 및 대의원들이 상당수 참여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총회에는 약 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총회는 1부 개회예배는 사회를 공동회장 정여균 목사가, 기도를 상임회장 김동근 장로가, 성경봉독을 공동회장 김종택 목사가 말씀은 4대 대표회장인 고시영 목사가, 축도는 초대대표회장인 박위근 목사가 맡을 예정이다.


    KakaoTalk_20200511_165335112.jpg
    세기총 대표회장 최낙신 목사

     2부 정기총회 회무처리는 대표회장인 최낙신 목사가 미국에서 오지 못하여 대표회장단이 위임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으며, 환영사를 준비위원장인 조일래 목사가, 의장인사를 대표회장인 최낙신 목사가 영상으로 하며, 개회선언을 직전대표회장인 정서영 목사가, 사업보고 및 활동보고를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가 영상을 통하여 보고하며, 대표회장이 참석지 못하여 대표회장단에게 위임한 관계로 직전대표회장 정서영 목사가 회의를 주재하게 된다.


    이·취임예배는 총회를 마치고 중식을 나눈 후 같은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사회는 직전대표장인 정서영 목사가, 기도는 상임회장인 김동욱 목사가, 성경봉독은 공동회장인 박광철 목사가, 설교를 한국교회총연합회 공동대표회장인 기성총회장 류정호 목사가, 축도를 3대 대표회장 김요셉 목사가 할 예정이다.  이어서 이임인사를 영상으로 직전대표회장 최낙신 목사가, 취임인사를 신임대표회장인 조일래 목사가, 격려사에 초대 대표회장 박위근 목사와 4대 대표회장 고시영 목사가, 축사를 기감 전감독회장 전용재 목사와 크로스로드 이사장 정성진 목사와 유기총 사무총장 김호동 목사와 수정교회 담임 이승준 목사가, 영상격려사와 축사를 2대 대표회장인 장석진 목사와 4대 대표회장 황의춘 목사와 미기총대표회장 민승기 목사와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영상으로 할 예정이며, 직전대표회장 최낙신 목사와 직전후원이사장전기현 장로에 공로패를 수여한 후 모든 순서를 마치게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