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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회자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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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에서의 모태(母胎)와 습관성 …

김길춘 교수(동의당약국)

성경에서의 모태(母胎)와 습관성 유산에는 안태음(安胎飮)

김길춘 교수(동의당약국) 1. 성경에서의 모태(母胎) 욥기 3장 10절“이는 내 모태의 문(자궁)을 닫지 아니하였고 내 눈으로 환난을 보지 않도록 하지 아니하였음이로구나” “모태(母胎)”[히]( beh'-ten 베텐), [헬] (koiliva koilia 코일리아) 배, 자궁, 몸을 뜻합니다. 모태는 어머니의 태안, 때로는 사물의 발생 및 발전의 근거가 되는 토대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 말이 비유적으로 사용될 때는 가장 깊은 부분을 가리켜 마음, 심중 등을 의미합니다. 히브리인들은 “자궁의 문을 열고 닫는 것”은 곧 아기의 출생을 주관하는 자는 오직 하나님 한분뿐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욥은 자신의 불행을 그의 어머니가 자신을 출생한 것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용이 출생하여 고뇌와 파멸을 보며 사느니 차라리 태어나지 않았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탄식하였습니다. 2. 한약제제에서 임신 중 태아를 편안하게 안정시키는 안태음(安胎飮) (1) 구성약재백출(白朮), 황금(黃芩) 각 6g, 백작약(白芍藥), 숙지황(熟地黃), 사인(砂仁), 진피(陳皮) 각 4g, 천궁(川芎), 소엽(蘇葉) 각 3.2g, 감초(甘草) 1.6g (2) 중요 한약재의 효능① 백출(白朮)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쓰고 달며, 비장 ? 위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기운을 북돋워 주고 비장을 튼튼하게 하며, 태아를 편안하게 하여 유산을 방지 한다(보기건비 補氣健脾), (안태 安胎). ② 황금(黃芩)성질은 차고, 맛은 쓰며, 폐?담?비?위?대장?소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몸의 열을 내리고 습을 없애준다(청열조습(淸熱燥濕). ③ 숙지황(熟地黃)성질은 약간 따뜻하고, 맛은 달며, 간 ? 신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혈을 보하고 음액(혈액, 체액, 정액)을 생기게 한다(보혈양음 補血養陰). ④ 당귀(當歸)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달고 매우며, 간?심?비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보혈조경(補血調經) - 혈이 허한 것을 보하고 차가운 것을 흩어지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통증을 멎게 한다(보혈조경 補血調經), (활혈지통 活血止痛)⑤ 백작약(白芍藥)성질은 약간 차고, 맛은 달고 쓰고 시며, 간?비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혈을 생기게 하고 음액을 거두어들이며, 간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고 통증을 멎게 한다. (양혈염음 養血斂陰), 유간지통(柔肝止痛) ⑥ 천궁(川芎)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매우며, 간?담?심포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혈액순환을 잘 돌게 한다(활혈행기 活血行氣). 하나의 생명체가 세상에 탄생하므로 하나님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 하라’(창1:28)는 말씀이 이루어집니다. 한 생명체가 세상에 나와서 그 생명을 만드신 하나님과 연결될 때 그 인생은 지속적인 생명을 향유할 수 있습니다. 마치 태아 시절 탯줄을 통하여 모체로부터 영양과 피를 공급받아서 생명체가 성장하는 것처럼 십자가의 탯줄로 하나님과 연결된 인생은 모든 것을 그분께로부터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김길춘 교수님께서 난치병환자분들을 위해서 상담과 한약, 건강기능식품을 자신의 몸에 맞게 해드립니다.

성경에서의 귀와 한약제제에서 귀에…

김길춘 교수(동의당약국)

성경에서의 귀와 한약제제에서 귀에서 소리가 나는 이명에는 자음보원전(滋陰補元煎), 중이염에는 형개연교탕(荊芥連翹湯)과 탁리소독음(托裏消毒飮)

김길춘 교수(동의당약국) 1. 성경에서의 귀 욥기 13장 17절“너희는 들으라 내 말을 들으라 나의 설명을 너희 귀에 담을지니라” “귀”[히](ozen오젠)는 귀, 신체의 일부를 뜻합니다. 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청각기관입니다. 성경에서는 소리를 듣는 청각기관의 의미로 쓰이기도 했지만(창 50:4; 욥 12:11) 대부분 상징적인 의미로 쓰였으며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이해하고(욥 13:1) 순종하는 것과 Ⅴ밀접하게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예레미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귀가 할례(막혀서)를 받지 못하면 듣지 못한다고 책망하였습니다(렘 6:10). 이사야와 예수님은Ⅴ 하나님의 말씀 듣기를 거부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Ⅴ귀가 있어도 듣기에 둔하다고 책망하였습니다(사 6:9-10; 마 13:14-15). 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Ⅴ듣고 지키는 사람은 복(福)이 있느니라고 하셨습니다(눅 11:28). 2. 한약제제에서 신장기능이 허약해서 허리가 아프고,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이명에는 자음보원전(滋陰補元煎) (1) 구성약재숙지황(熟地黃)16g 산수유(山茱萸), 산약(山藥) 각 6g, 목단피(牧丹皮), 택사(澤瀉) 각 4g, 당귀(當歸), 백작약(白芍藥) 각6g 천궁(川芎), 복령(茯?) 각 4g, 원지(遠志)去心, 석창포(石菖蒲) 각 2.8g, 지모(知母), 황백(黃柏)각 2g (2) 중요 한약재의 효능① 숙지황(熟地黃)성질은 약간 따뜻하고, 맛은 달며, 간 ? 신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간에서 혈액을 보하고, 신장에서 정(精)을 생기게 하고 소리를 잘 들을 수 있게 합니다(신재규위이(腎在竅爲耳)) 3. 한약제제에서 중이염에는 형개연교탕(荊芥連翹湯)과 탁리소독음(托裏消毒飮) 1) 형개연교탕(荊芥連翹湯)염증으로 양쪽 귀가 붓고 아픈 증상에 쓰입니다. (1) 구성약재 형개(荊芥), Ⅴ연교(連翹), 방풍(防風), Ⅴ숙지황(熟地黃), 당귀(當歸), 작약(芍藥), 천궁(川芎), 황금(黃芩), 황련(黃連), 황백(黃柏), 산치자(山梔子) 각 3g 시호(柴胡) 4g 박하엽(薄荷葉), 감초(甘草), 지각(枳殼) 각 3g 백지(白芷), 길경(桔梗) 각 5g (2) 중요 한약재의 효능① 형개(荊芥성질은 약간 따뜻하고, 맛은 매우며, 간, 폐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귀가 붓고 아픈 염증을 가라앉힙니다(이소종 耳消腫) 2) 탁리소독음(托裏消毒飮)염증을 가라앉히고 새살을 빨리 나게 합니다.(1) 약재구성금은화(金銀花), 연교(連翹), Ⅴ인삼(人蔘), 황기(黃?), 백출(白朮), 복령(茯?),Ⅴ 당귀(當歸), 작약(芍藥), 진피(陳皮) 각4g, Ⅴ백지(白芷), 감초(甘草) 각 2g (2) 중요 한약재의 효능① 금은화(金銀花)성질은 차고, 맛은 달며, 폐, 심장, 위장 경락으로 들어간다. 심장, 위장, 폐의 열로 인해서 생긴 염증을 가라앉힙니다(淸熱解毒) 하나님의 말씀 듣기를 사모하는 사람들에게 들을 귀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귀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들을 줄 아는 귀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그것에 순종하는 그리스도인의 삶이 되어야 합니다. 김길춘 교수님께서 난치병환자분들을 위해서 상담과 한약, 건강기능식품을 자신의 몸에 맞게 해드립니다.

성경에서의 입안에서 분비되는 침(…

김길춘 교수(동의당약국)

성경에서의 입안에서 분비되는 침(타액 唾液)과 한약제제에서 입안이 건조한 쇼크렌(Sjogren)증후군에는 자음강화탕과 청심연자음

김길춘 교수(동의당약국) 1. 성경에서의 침. 입안에서 분비되는 타액(唾液) 욥기 7장 19절 “주께서 내게서 눈을 돌이키지 아니하시며 나의 침(타액) 삼킬 동안도 나를 놓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리이까” “침”[히](리르, 로크, 토페스))은 침, 타액을 뜻합니다. “침”[헬](ptusma 프투스마)은 입 안에서 분비되는 소화액, 침뱉다를 뜻합니다. 성경에서 사람의 얼굴에 침을 뱉는 행위는 엄청난 모욕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수난을 받는 동안 사람들에게 침 뱉음을 당함으로 모욕과 경멸을 체험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침을 사용하여 벳새다(Bethsaida)의 소경을 고치셨고, 데가볼리( Decapolis)의 벙어리를 고치셨습니다. 2. 입안을 건조하게 하는 질환에는 쇼그렌(Sjogren) 증후군이 있습니다. ① 쇼그렌(Sjogren) 증후군 입안과 눈동자가 건조한 질환입니다. 정상적인 사람이 건빵 하나를 입에서 녹이는 데는 84초가 걸리지만 쇼그렌 증후군 환자는 300초 이상 소요됩니다. 3. 한약제제에서 입안이 건조한 쇼크렌 증후군에는 자음강화탕과 청심연자음 1) 자음강화탕(滋陰降火湯) 입안이 마르고 목이 건조할 때, 신장에 영양물질을 생기게 하고 폐열을 내려 줍니다. (1) 구성약제 생지황(生地黃) 6g, 건지황(乾地黃) 4g, 숙지황(熟地黃), 당귀(當歸), 작약(芍藥) 각 8g, 맥문동(麥門冬), 천문동(天門冬) 각 6g, 백출(白朮) 6g, 진피(陳皮) 4g, 지모(知母), 황백(黃柏), 감초(甘草) 각 2g (2) 중요 한약재의 효능 ① 생지황(生地黃) 성질은 차고, 맛은 달고 쓰며, 간 심장 신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간과 심장의 열을 내려주고 혈을 식혀주며(청열양혈 淸熱凉血), 신장에 음액(영양물질)을 생기게 해 줍니다(양음생진 養陰生津). ② 맥문동(麥門冬) 성질은 약간 차고, 맛은 달고 약간 쓰며, 심장 위 폐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심장의 열을 내려주고 가슴의 답답함을 함을 없애주며(청심제번 淸心除煩),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Ⅴ 진액을 생기게 해주며(익위생진 益胃生津), 폐에 영양물질(음액)을 생기게 합니다(양음윤폐 養陰潤肺). 2) 청심연자음(淸心蓮子飮) 심장에 열이 심해서 입과 혀가 건조하고 마르며 갈증이 나는 것을 없애줍니다. (1) 구성약제 황금(黃芩), 맥문동거심(麥門冬去心), 지골피(地骨皮), 차전자(車前子), 자감초(炙甘草) 각 15g, 연자육(蓮子肉), 백복령(白茯), 황기밀구(黃蜜灸), 인삼(人蔘) 각 22.5g (2) 중요 한약제제의 효능 ① 황금(黃芩) 성질은 차고, 맛은 쓰며, 담 소장 비 위 폐 대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폐에 있는 열을 내려주고 열독을 없애 줍니다(사화해독 瀉火解毒) ② 지골피(地骨皮) 성질은 차고, 맛은 달며, 간 폐 신장의 경락으로 들어간다. 신장의 열을 내려주고 혈분의 열이 뼛속을 후끈후끈 달아오르게 하는 뼛속의 열을 없애줍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세상에는 적그리스도 또는 거짓 선지자들도 심심찮게 나타나 저마다 받은바 은혜를 앞세우고, 자칭 하나님의 사람임을 입에 침이 마르도록 외칩니다. 또 그들을 따르는 무리도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양 떼들은 어떤 기준으로 그가 참 목자인지 아닌지 분간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성경에도 영(靈)이 하나님에게서 나왔는지 아닌지 시험하라(요일 4:1)고 하였는데, 과연 그 흑백을 가리는 기준은 무엇이겠습니까 김길춘 교수님께서 난치병환자분들을 위해서 상담과 한약, 건강기능식품을 자신의 몸에 맞게 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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