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실버전도는 또 하나의 시대적 사명입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전도는 또 하나의 시대적 사명입니다”

부흥사 사역 50년, 실버전도로 생애 주기 마지막 돕는 천국 가이드

이흥희 목사4.jpg
에쉐르 카운티 실버타운 원목 이흥희 목사

 

할아버지, 할머니, 이제 천국가는 마지막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 영혼들이다. 이 마지막 버스를 놓치면 그들은 영원히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

 

실버전도는 이런 생의 절박함이 있다. 한 영혼의 소중함은 우주 전체하고도 바꿀 수 없다. 모든 영혼은 삶을 마감 후 어디로 들어가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마지막 결승점이 중요하다. 어떻게 해서든지 그들이 천국 가는 마지막 버스를 타게 해야 한다. 죽기 전에 예수님을 만나게 해야 한다. 이것은 선택의 여지가 없는 절대절명의 우리 모두의 사명이다.

 

한 영혼이 태어나서 이 세상의 온갖 부귀영화를 다 누렸다 할지라도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지 못하고 죽는다면 지옥에 떨어지는 천추의 한을 남기는 인생이 되고 만다. 실버시대는 매우 시급하고 긴급하다. 어르신들은 이제 살날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구원받을 기회가 그리 많지 않다. 천국행 막차 한대만을 남겨놓고 있는 비상 상황이라 할 수 있다. 실버전도는 발등의 불이다. 긴급히 전도하여 세상 떠나기 전에 반드시 예수님을 만나게 해야 한다. 그들을 그냥 놔두면 모두 지옥에 떨어지게 된다. 실버전도는 결코 외면할 수 없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절대절명의 사안이다. 

 

이흥희 목사는 목회를 은퇴하고 어르신 전도를 사명으로 알고 요양원, 실버타운 등에서 사역을 하고 있다. 20년 이상 실버사역을 해오면서 얻은 경험과 실무적인 일들을 중심으로 어르신 전도 사역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목사는 “예배가 있고 신앙으로 운영하는 요양원 실버타운(중급, 고급) 어르신 문제 상담하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다. 실버 전문 부흥사로 어디든지 오라하시면 순종하겠다”라고 밝혔다. 본지에서 이흥희 목사를 만나 그의 사역 전반을 들어봤다. <편집자 주> 

 

이흥희 목사.jpg


부흥사 사역 50년, 부흥회(말씀과 은사)사역 특징


신학교 졸업 후 전도사 때부터 부흥회를 인도했다. 그 당시 은사중심 부흥회를 통하여 안수할 때 입신, 환상, 방언·예언, 소원하는 자 방언은사, 질병(신유)치유, 앉은뱅이가 일어나는 등 여러가지 기적의 역사가 성령의 능력으로 일어났고 지금도 하나님이 다양한 은사로 사역하게 하신다.

 

지금은 말씀중심의 부흥회를 인도한다. 그 이유는 은사 중심의 부흥회의 결과가 아름답지 못한 일이 있어서다. 그 것은 은사체험 후 말씀중심이 되어 성령의 열매를 맺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 하여 받은 은사가 소멸되어 성령으로 시작하여 육체적으로 끝나기 때문이다.

 

말씀중심의 집회는 그 말씀이 살아서 움직여 역사하여 내적·외적 변화를 경험한다. 목회도 말씀중심의 목회사역이 안 되면 샤머니즘이나 오직 자기유익을 위하여 은사를 사용하는 잘못을 범한다.

 

부흥성회의 주요 핵심 말씀은 구원과 천국, 삶의 변화, 70% 이상 열매(실천)설교로 실천하여 실생활에 열매가 있도록 기도와 말씀으로 준비하여 전한다. 그래서 부흥회 후 부작용이 전혀 없으며 삶의 현실을 터치하여 교회와 성도들에게 질적변화가 나타난다. 물론 양도 중요하지만 질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50여년 동안 수천회 부흥회 인도를 하여 큰 교회 중심도 괜찮지만 작은 교회도 얼마든지 물질과 인원을 초월하여 달려가며, 특히 작은 교회는 신문광고와 전단지 지원도 해드린다. 이제 실버 전문 부흥사로 어디든지 오라하면 순종하겠다.

 

에쉐르카운티.jpg


평소 인생의 마지막 결승점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이유


지금까지 실버(노인)사역에 20여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다. 어르신들의 마지막 결승점에 아무리 그간 신앙생활을 잘 했어도 그 믿음을 잃어버리면 절대 안 된다. 노인들이 신앙생활을 잘하지만 눅18장 말씀처럼 그 믿음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유지해야 한다. 대부분의 요양병원, 요양원, 실버타운이 영리목적으로 운영되다보니 여러가지 이유로 예배는 소홀하게 다루기가 쉽다. 물론 정말 영리목적보다는 신앙중심과 예배중심으로 노인들의 영혼구원을 위해 애쓰는 곳도 있고 연결도 가능하다. 어르신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마지막에 천국에 갈 수 있도록 해야 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고 시급하다. 

 

왜냐하면 노후대책보다 사후대책(천국과 지옥)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노인들이 죽음을 준비하는 신앙의 자세가 필요하다. 그 준비(천국확신, 천국의 삶)가 잘 되면 염려가 없다. 죽어서만 천국가는 것이 아니고 살아서도 천국생활(롬14:17)을 해야 한다. 사도바울이 삼층천의 천국체험을 한 후에 세상 모든 것이 전혀 부럽지 않고 그 것을 배설물로 여긴 귀한 믿음을 노인들에게 심어주어야 한다. 항상 말씀과 기도를 통해서 그 천국을 그리워하고 생각하며 살도록 해야 한다.

 

실버0.jpg


실버타운형 아파트 에쉐르 카운티 소개


에쉐르 카운티(하나님이 함께하는 집·사장 김용기 권사, 원목 이흥희 목사)은 극동방송에 3회 소개되었고 총 127가구 중 현재 50% 정도가 입주 되었다. 실버타운형 아파트로 전세로 월생활비를 내고 사는 어르신들만의 거주공간으로 식사, 청소, 세탁, 의료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곳의 특급 부대시설로 GS편의점, 식당, 화초실, 휘트니스센터, 컴퓨터정보실, 건강마시지실, 동호인실(바둑·장기), 미술치료실, 노래방, 실내골프연습장, 심리상담센터, 당구장, 탁구장 등을 갖추고 있다.

 

매주 금요일과 주일 오후 3시에 정기예배를 드리며, 평상시 입주자 어르신 상담과 심방도 진행한다. 1여년 전에 하나님을 알지 못 하던 어르신이 소일거리가 없어 예배에 동참했다가 말씀에 은혜를 받고 예수를 영접하고 천국에 소망을 갖고 살아가고 있다. 에쉐르 카운티 실버타운은 고급 아파트형 실버타운으로 최고급 요양과 예배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흥희 목사2.jpg


실버전도사역 시작계기, 내용, 진행경과, 중요성 등 소개


경기 강화에 있는 요양원에서 원목으로 3년을 사역했다. 축복받은교회 담임목사 은퇴 후 교회를 개척했으나 6개월동안 교인이 오지 않아서 기도하며 심사숙고 끝에 실버(노인)전도(어르신전도)에 매진하기로 결심했다. 경로당 순회 전도를 하고 교회에 오시는 분들에게 쌀 1kg씩을 드렸더니 첫 모임에 27명이 오시고, 그 다음에 100명 이상이 모이면서 그들에게 복음을 전했다.

 

그래서 어르신들이 마지막에 천국가는 법을 가르쳐 주는 천국가이드(별칭)가 되어 노인들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사명을 갖고 사역하게 되었다. 예배드리며 설교한 후 실버예배 ‘천국에 같이 갑시다’라는 말씀교재 인쇄물을 노인들에게 나누어주고 천국으로 인도하는 천국가이드 역할에 충실하려고 노력한다. 이 사역을 하면서 불신자가 처음에 쌀 때문에 예배에 왔다가 예수를 영접하고 ‘내 장례식은 이흥희 목사님께 부탁한다’고 아들에게 유언으로 말하여 그 장례식을 집례하면서 보람과 감사를 느꼈다. 

 

매주 주일 오전 10시 20분~11시 30분 행복한 요양원 예배도 인도하고 부흥사로 하나님이 부르시는 곳에는 전국 어디나 달려가서 원장과 만나 상담후에 예배드리고 준비한 간식을 나누고 실버전도를 하고있다.

 

이흥희 목사3.jpg


그동안 집회인도 중 말씀과 기도를 통한 내적치유와 외적치유의 대표적 간증사례


한 대학청년 젊은이가 창문을 폐쇄하고 생활하며 우울증에 시달리다가 부모의 강권으로 집회에 두시간 참석했다가 말씀에 큰 은혜를 받고 우울증이 치료된 후 소명을 받아 신학교에 가려고 편입 공부중에 있다. 내적치유는 말씀을 통해 은혜받고 회개하여 성령을 체험하면 내적인 변화가 자연스럽게 이루어 진다. 외적 치유는 내게 주신 신유은사로 환자를 위해 안수할 때 집회현장에서 다양한 치유역사가 일어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 및 비전


앞으로 사는 동안 어르신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사역에 생명을 걸려고 한다. 또 아직까지도 어두운 한국교회에 올바른 말씀을 전하여 새롭게 회복시키는 밀알이 되고싶다. 부흥회를 초청하면 이유와 조건없이 달려가 말씀을 전하는 건전한 부흥집회, 아름다운 부흥회의 모델을 만들기 원한다. 지금도 매일 3시간 정도 기도하며 새벽 5시 30분부터 6시 20분까지 지인 및 노인들 단톡방에 오늘의 말씀 묵상과 말씀과 찬양 유튜브 영상을 올리고 하루를 시작한다.


강사초청문의 : 010-3751-1009

에쉐르 카운티 문의 : 032-428-2582 

 http://eshre.modoo.a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